스밈 SMIM

물 주기 어려운 초보 가드너를 위한 화분



스밈은,  2019년 출시되어 식물 생존률 98%를 달성한  특수 화분입니다. 

학교 교실의 화분이 금방 죽어서 속상하다는 얘기를 듣고, 트리플래닛 개발팀이 직접 개발했습니다. 

옹기의 원리를 활용해서 물이 적정량 스며드는 화분, 겉 화분의 물이 떨어지면 물을 충전하면 끝.

식물을 좋아하는 초보 가드너 약 8만 명이 스밈과 함께 그린 라이프를 즐기고 있습니다.


실용신안 제20-0493264호 급수 기능을 갖는 화분 및 그 제조 방법

상표 제40-1729425호 스밈 SMIM


구매하러 가기

 

is simple


투명한 겉 화분으로 물의 양을 체크하면서 물이 떨어지면 채워줍니다. 

스밈 초보는 물을 주면서 넘칠 수 있는데 익숙해지면 괜찮습니다.

집에 커피 포트가 있다면 아래의 사이즈 별 물 주기 표를 참고해주시고, 없다면 감으로 주셔도 됩니다.

처음엔 어려운 게 당연하지만, 계속 해보다 보면 감을 찾아갈 수 있답니다.

하지만 이 정도까지 물 주는 게 쉬운 적이 있었나요?

한 번에 넘치지 않고 물을 주게 되는 날, 엄청난 뿌듯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물을 줄 때는 항상 화분 가득 채워주세요. 그래도 과습될 걱정은 없답니다.

환경에 따라서 여름엔 물을 많이 먹기도 하고, 어떤 식물이나 흙은 빨리 물을 발산하기도 합니다.

식물 잎이 마르고 아파 보이면 흙 위에도 물을 조금 주는 건 추천합니다.아주 오랫동안 물을 안 줬다가 다시 물을 주는 경우에는 

흙이 건조하게 말라서 겉 화분과 속 화분 사이에 공간이 생겨서 물이 충분히 흡수되지 않는답니다. 

깜빡 잊고 오랜만에 줄 때는 종이컵 1잔 정도로 물을 받아서 흙이 흠뻑 적셔지게 해주세요.

겉 화분은 재활용 소재로 만듭니다.


투명한 색상은 페트병 재활용 소재, 아이보리 색상은 마스크 생산 폐기물 재활용 소재를 활용합니다.

사이즈 별 재활용되는 비율은 아래의 표에서 확인하세요.

다양한 식물을 스밈에 심을 수 있습니다.


식물이 잘 자라서 더 큰 화분에 옮겨줘야 하거나, 마음에 쏙 드는 새로운 식물을 맞이했나요? 

아래 영상을 통해 쉬운 분갈이 방법을 알아보세요.

처음 하는 사람도 한 번 익혀두면 식물에게 새 집을 마련해줄 수 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이 스밈을 좋아합니다. 약 8만 명의 사람들이 스밈 화분을 경험하고 있습니다.


설명서 
다운로드

반려나무 고객 지원


나무 양육법, 화분 사용법 비디오를 활용해서 즐거운 식물생활을 시작하세요.

나무 시작하기


내가 받은 나무의  이름을 알아보세요. 나무 사진을 클릭해서 양육법을 확인하세요.

스밈 화분 시작하기


스밈 화분은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사용법을 확인하세요.

상담하기


그래도 모르시겠나요? 24시간 내로 응답하는 1대1 상담 서비스를 활용하세요.


treeplanet.channel.io/lounge

월-금 10:00-17:00

02-512-2492 

월-금 10:00-17:00

더 알아보기


유용한 정보를 확인하세요.

나무의 고향, 재미있는 설화, 수목원의 전문 정보,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세요.

스밈 화분의 탄생 배경, 핵심 기술과 원리, 만들어지는 과정에 대해 알아보세요.

1FOR1 매칭 시스템


내 나무를 통해 환경 보호에 동참하세요.

시민과학자 프로그램을 알아보세요.

내 나무와 매칭된 쌍둥이 나무를 찾아보세요.